군 의약품 담당관 30여명 ‘유한양행 오창공장’ 견학 실시

뉴스 제공
유한양행 코스피 000100
2010-11-05 14:37
서울--(뉴스와이어)--㈜유한양행은 지난 4일 오후 국방기술품질원과 공동으로 의무사령부 및 각 군 예하병원에서 의약품과 관련된 담당관 30여명을 충청북도 오창공장에 초청하여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은 두 번째로, 군 의약품 담당관들이 군에 보급되는 의약품의 생산 공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여 군용 의약품에 대한 신뢰를 얻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군 담당관들은 유한양행 오창공장에서 생산 공정 과정과 품질보증 및 KGMP 준수 현황, 실험실 등을 세밀하게 살펴봤다.

견학을 마치고 난 후 군 담당관들은 유한양행 관계자들과 질의 및 토의시간을 통해 군에 보급되는 의약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하였으며, 군용 의약품의 품질이 떨어진다는 우려를 해소하고 민간에 유통되는 의약품과 동등하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충청북도 오창산업단지에 위치한 유한양행 오창공장은 2006년에 준공된 국내 제약업계 최신 KGMP 생산시설로 대지면적 27,864평 연면적 15,411평의 지상4층, 지하1층으로 규모로 5년간 총 1,300억원의 비용이 투입됐다.

오창공장은 정제, 캡슐제 등 다양한 제형의 의약품을 자동화 생산 시스템을 바탕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선진적인 물류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선진 GMP기준을 만족시키는 제조 및 품질관리 시스템을 추구함으로써 우수의약품 제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유한양행은 현재 안티푸라민 에스로션, 코푸정·시럽 에스 등을 군에 납품하고 있으며 향후 다른 품목에 대한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유한양행 개요
유한양행은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1926년 설립됐다.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 보건 향상에 매진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yuhan.co.kr

연락처

유한양행 홍보팀
주임 임석재
02-828-01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