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연당권역, 주민 한마음잔치 개최

뉴스 제공
영월군청
2010-11-05 15:40
영월--(뉴스와이어)--영월 남면 연당권역이 지난 10월31일 연당초등학교에서 주민화합을 위한 한마음잔치를 개최하였다.

연당권역 주민한마음잔치는 현재 추진되고 있는 ‘영월 연당권역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연당권역 5개 마을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박선규 군수를 비롯하여 도의원, 군의원, 한국농어촌공사 원주지사 등 영월군 유관기관 인사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연당권역 풍물패와 주민의 신명나는 민요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연당권역 굴렁쇠달리기, 배추이고달리기, 줄다리기, 노래자랑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으며 주민들이 직접 마련한 다양한 향토음식을 즐기면서 가을걷이를 마무리하고 모처럼 농사일에서 벗어나 한마음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당권역 강윤덕 추진위원장은 “올해부터 사업을 시작하는데 이번 한마음잔치를 계기로 주민들에게 사업에 이해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연당권역이 강원도를 대표하는 농촌마을로 발전될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월군 박선규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업에 대한 권역민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연당권역이 강원도 농촌마을의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관련 지원을 지속적으로 전개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있는 연당권역(창원1리, 창원2리, 연당3리, 연당4리, 연당5리)은 수려한 자연환경과 영월군의 대표 농산물 생산지역으로 앞으로 강원도와 영월을 대표하는 농촌마을로 기대되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www.yw.go.kr

연락처

강원도 영월군청
1577-0545

홍보대행 명소아이엠씨
마케팅팀 박현 과장
02-576-2417(내선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