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총장배 전국 댄스스포츠대회 개최…우수선수 대거 참가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총장 채정룡)에서 주최하고 군산대학교 체육부와 전북 댄스스포츠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제3회 총장배 전국댄스스포츠대회 및 생활체육대회’가 11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군산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다.

경기는 생활체육부와 엘리트체육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일반부·고등부 ·중학부 ·초등부로 구분되는 생활체육대회에는 250여명이 참가하고, 오후 2시 개막식과 함께 열리는 엘리트 부문 대회에는 Amateur, Pre-Amateur를 포함한 전국 13개 시도 250개팀 600여명이 참가해서 모던왈츠, 탱고, 퀵스텝, 폭스트롯, 비엔나왈츠 등 스탠다드 종목과 룸바, 차차차, 삼바, 파소도블레, 자이브 등 라틴 종목 등 48종목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꿈나무 조기 발굴과 육성 및 국민체력향상에 일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군산대학교의 댄스스포츠대회는 해마다 참가하는 선수들의 기량이 향상되며 전국 규모의 댄스스포츠대회 중 대표적인 대회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 이번 3회 대회에도 참가 선수들의 기량이 출중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오는 12일부터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2010 광저우아시안게임에서 댄스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고, 한국도 스탠더드와 라틴 부문에 대표팀을 파견할 예정이어서 이번 대회는 더욱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군산대학교 개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핵심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미래비전은 특성화와 산학협력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다.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지역 제일의 특성화대학”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성장을 견인하는 대학’, ‘지역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가는 강한 대학’을 목표로, △기계/자동차/조선 △ 해양바이오 △신재생에너지 △ICT융합 △군산·새만금 지역학 등 다섯 개 분야를 특성화 분야로 정해, 군산대만의 특화된 선순환형 산학협력 핵심모델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011-678-18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