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조희문 영화진흥위원장 해임 결정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11월 8일(월) 2010년도 상반기 독립영화제작지원 사업 심사 등과 관련하여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한 조희문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에 대한 해임을 결정하고 이를 당사자에게 통보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처분에 앞서 조희문 위원장에 대해 청문을 실시한 바 있으나, 추가로 고려하거나 반영해야 할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것으로 판단되어 절차를 종결하고 해임을 확정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조희문 위원장 해임에 따라 공석이 된 영화진흥위원회 위원장에는 현 부위원장의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며,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신임 위원장 인선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술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콘텐츠산업과
신용식 사무관
02)3704-96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