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사무기기 통합 운영·관리로 내실있는 살림살이 운영
사무기기의 통합 운영은 사무기기의 교체주기인 향후 5년에 걸쳐 개별기기의 신규·대체 구입의 감축과 일반복사기의‘다기능 복합기’로의 대체를 통해 실행된다.
이 계획이 최종 완료되면 현재 보다 프린터의 83%가 줄고, 팩시밀리가 54% 감소하며, 스캐너가 특수 목적용 이외에는 모두 사라지면서 1,200대의 ‘다기능 복합기’가 이를 대체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장비 구입비가 연간 37%인 8억 1천 6백만원이 절감되고, 장비 수의 감축에 따라 집중 이용이 가능해져 사용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직원들의 이동 동선이 다소 길어지기는 하겠으나 이로 인해 불필요한 사무기기의 사용 또한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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