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S&C ITSM 프로젝트에 한국CA 최종 선정

2005-05-17 10: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컴퓨터어쏘시에이트(대표 지일상, www.ca.com/korea)는 오늘 한화S&C의 ITIL기반 ITSM 구축 프로젝트에 Unicenter ITSM솔루션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CA가 한화S&C에 공급하게 될 제품은 자사의 IT서비스 관리 솔루션인 Unicenter Service Management와 Unicenter Service Desk를 비롯하여 통합 관리 솔루션인 Unicenter NSM 등 총 3종이다. 이번 ITSM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는 한국CA와 (주)베니트(대표 조영천, www.benit.co.kr)가 협력으로 진행하게 되며, 이를 통해 한화S&C는 자사의 고객사 IT인프라에 대한 통합적인 관리는 물론, ITIL 베스트 프랙티스에 기반하여 서비스데스크 및 SLM을 기초로 하는 IT 서비스 관리를 국내 최초로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IT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하에 한화S&C는 급변하는 비즈니스의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IT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관리 및 향상시키기 위해 관련 시스템을 구축해 자동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모색해왔다. 그에 따라 올해 초, EDS의 컨설팅을 통하여 ITIL 선진사례 프로세스를 완벽하게 정의하였고 최근 이를 실제로 시스템화하기 위한 솔루션 선정을 위해 관련 솔루션을 검토해 왔었다.

한화S&C는 이번 CA Unicenter ITSM 솔루션 구축으로 IT서비스 관리를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과 자동화 및 통합관리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한화S&C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료 후 국내 최고 수준의 IT 베스트 프랙티스 환경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비즈니스와 연계한 최상의 IT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IT서비스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지일상 한국CA 사장은 “이번 한화S&C의 ITSM 프로젝트는 기존에 부분적으로 이루어졌던 ITSM 적용에서 탈피, ITIL 베스트 프랙티스의 전체 프로세스를 구현한다는 데 의의가 크다”고 전제한 뒤, “CA Unicenter의 강세 부분이었던 SLM이외에도 서비스데스크와의 통합적이고도 포괄적인 기능과 성능의 우위를 입증한 사례로서 한국CA가 국내 ITSM 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CA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주)베니트와 함께 최고의 ITSM 전문가로 팀을 구성하여 한화S&C의 전문가들과 함께 ITIL 베스트 프랙티스 기반의 ITSM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 상반기 최대의 ITIL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이번 프로젝트 수주를 발판으로 국내 ITSM 시장에 선진사례 구축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CA테크놀로지스 개요
CA 테크놀로지스(NASDAQ: CA)는 메인프레임 및 분산 환경에서부터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까지 모든 IT 환경을 아우르는 전문성을 지닌 세계적인 IT 관리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기업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IT 환경을 관리 및 보호하고, 고객들이 유연한 IT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테크놀로지스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는 IT 기업들이 비즈니스 민첩성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통찰력과 통제력을 제공한다. 글로벌 포춘 500대 기업 대부분이 진화하는 IT 에코시스템 관리를 위해 CA 테크놀로지스를 이용하고 있다. CA 테크놀로지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 사이트(www.ca.com/kr)와 트위터(www.twitter.com/CA_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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