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체험해보는 아시아청소년모의국회(Asia Youth Parliament) 참가자 모집

- 국제적 감각 함양과 글로벌 리더로의 초석마련의 장 ‘AYP’

서울--(뉴스와이어)--조선에듀케이션은 제3회 AYP(Asian Youth Parliament, 아시아청소년모의국회)를 오는 2011년 1월 8~10일, 3일간 코엑스 컨퍼런스룸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해외에서 열리는 모의국제회의 참가자격 및 온라인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AYP는 중고교생들이 직접 국회의원이 되어 국내외 시사이슈를 주제로 토론하고 법안을 상정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해 국회를 경험해보는 회의이다. 외교통상부, 교육과학기술부 등 국내 정부 부처를 다루는 위원회와 G20, 6자회담 등의 국제기구를 다루는 국제위원회, 특별위원회인 공정거래 위원회 등을 다채롭게 구성하여 소규모 그룹토론이 가능하다.

각 부서의 현안에 맞춘 안건에 대해 학생 각자가 의원이 되어 법안을 제출하고 회의를 통하여 최종 채택될 법안을 표결에 부친다. 모든 과정은 국제회의 형식에 의거한 정통 영어 토론으로 진행된다. 학교 안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각 지역에서 모인 여러 학생들과 현실적인 제도에 대해 논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성숙한 토론의 장을 경험할 수 있다.

영어토론 실력향상은 물론 국제적인 감각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의 발판이 될 AYP의 참가자 접수는 10월 25일부터 11월 29일까지 홈페이지(www.munos.or.kr)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료증(Certificate)이 수여된다. 자세한 문의는 02) 724-7822로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edu.chosun.com

연락처

조선에듀케이션
김수진
02-724-784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