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동절기 가스시설’ 특별점검 실시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한범덕 시장)는 동절기를 맞아 가스난방기기 사용 및 가스사용량이 증가하고 배관 결빙 등 각종 가스시설의 파손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동절기 가스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청주시, 한국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가 합동으로 3개반 9명을 편성해 점검할 방침이다.

점검 대상은 독성가스취급소, 고압가스제조소, 다중이용시설 등 77개소(독성가스 취급업소12, 고압제조소 6, 냉동기제조업소 3, 집단공급시설 3, 다중이용시설 13, 가스취급업소 40개소)를 대상으로 한다.

점검 내용은 동절기 결빙에 따른 가스공급시설 안전관리실태, 가스 누출여부, 가스누출 차단기 및 안전장치 정상작동 여부, 비상연락망 구축여부, 기타 가스안전관리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특히 다중이용시설에 대해서도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번 특별 점검을 통해 발견되는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 하고 중요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개선명령과 함께 과태료 처분 및 고발 등 행정 조치를 병행할 예정이다.

시 에너지담당은 “앞으로도 동절기 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지도 점검을 강화해 가스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에너지담당
043-200-23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