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G20 대비 환경정비 마무리 특별점검 마무리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시장 송영길)는 며칠 남지 않은 G20 정상회의에 대비, 각국 정상 및 수행원들이 출입하는 인천국제공항 및 공항고속도로 주변 등의 환경정비 사항을 마무리 점검한다.

이를 위해 인천시는 기획관리실장을 총괄점검반장으로 하는 환경정비 특별점검반을 편성하여, 오늘부터 G20정상회의 개최 직전까지(11.8~11.10) 사흘간 분야별 추진사항을 꼼꼼히 챙겨 확인한다.

환경정비 특별점검반은 지난 금요일, 시 평가조정담당관 주재로 G20 대비 환경정비 마무리를 위한 긴급 점검회의를 갖고 분야별 추진대상지역과 추진방법을 논의한 결과, 쓰레기, 불법광고물, 비산먼지·악취, 산림 등 4대 중점전략분야를 선정하고, 시 해당부서, 군구 그리고 관련기관의 추진 상황을 현장순찰 등을 통해 독려키로 하였다.

이에 따라 시 평가조정담당관은 총괄확인점검을 실시하며, 대기보전과의 경우 영종, 청라지구의 대형공사장 및 공항고속도로 주변 수도권매립지 등에서 발생할 지 모르는 비산먼지, 악취 등의 발생요인을 최대한 제거하기 위해 특별 환경순찰에 나서게 된다.

자원순환과는 인천국제공항 인근 영종지구의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와 도로변 먼지제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도시디자인추진단과 공원녹지과에서는 깔끔한 도시경관 유지를 위해 특히 공항고속도로 주변의 불법광고물 및 덩굴류 제거에 집중한다.

시 관계자는 “금번 특별 점검은 국가적 대사인 G20정상회의에 대비하여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진행하여 왔으며 이번 특별점검을 통하여 구석구석 소홀함 없는 마무리하는데 의미가 있다. 또한, “대한민국 관문으로으로써 깨끗한 인천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대변인실
보도기획담당
032-440-30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