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교육센터, 전국 일제히 학부모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알코
2010-11-08 16:44
대구--(뉴스와이어)--레고교육센터(www.legoeducationcenter.co.kr)는 2011학년 운영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를 11월 9일부터 12월 11일까지 전국 센터에서 잇따라 개최한다.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모토로 전국 각 지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십년 동안 세계 저명한 교육학회로부터 최우수 교구로 다수 수상한 레고교육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소개하며 신입생 모집과 동시에 진행된다.

레고교육센터는 조립용 블록 완구인 ‘레고’로 유명한 덴마크 레고사가 M.I.T. 대학과 공동 연구, 개발에 의해 탄생한 교육과정으로 과학, 수학, 기계 및 정보기술이 융합된 창의성 개발에 효과가 높은 과학교육교구를 바탕으로 연령별 체계적인 워크북으로 구성, 미국,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세계 교육선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 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흔히들 레고는 장난감으로만 생각하기 쉬우나 장남감 LEGO와 레고교육센터의 교육용 교구는 엄연히 구분된다. 레고교육센터는 80여년전 덴마크에서 태어난 LEGO 장남감을 시작으로 발전을 거듭하면서 10여년 전 알코(대표 최계희, www.alcos.co.kr)를 통해 국내에 소개, 현재 120여개의 센터를 두고 운영되고 있다.

생후 12개월부터 7세까지의 블록을 이용한 창의과정에서 부터 과학기술 및 로봇관련 과정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10여년 전 국내 접목 초창기만 하더라도 척박하기만 했던 유아 창의교육 환경에서 장인정신으로 꿋꿋하게 개척해 왔으며 최근 창의적 인재양성이 글로벌 시대 새로운 생존조건으로 부각되면서 더더욱 각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설명회에 참석했던 한 학부모는 “특별반을 통해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 아이가 사물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하고 센터에서 원리를 배워 와서 얘기하는 것을 보면서 놀랍기만 했다”며 “여느 창의 놀이학교와는 분명한 차이가 있어 내년에는 정규반에 등록해서 체계적으로 모든 과정을 참여 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2011년 레고교육센터 학부모설명회 참여에 대한 문의는 레고교육센터 홈페이지(www.legoeducationcenter.co.kr)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주관사인 알코에서는 창의교실, 유아놀이교실, 로봇교실, 특기적성, 자기주도학습 관련 교육사업 분야의 새로운 파트너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알코 홈페이지 (www.alcos.co.kr)나 전화(053-325-1212 , 마케팅 1팀)로 신청할 수 있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레고교육센터: http://legoeducationcenter.co.kr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