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방본부, ‘119구급대 감염관리실’ 운영
이번에 도입된 감염관리실(21㎡)은 울산지역의 소방관서 최초의 전문 119구급대 감염관리실로 친환경 장비세척·살균기, 가스멸균기를 비롯하여 구급대원 의복전용 살균기, 의약품냉장고, 자동손소독기, 바이오크린샤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모든 구급 장비 및 비품을 한곳에서 집중관리 할 수 있게됨으로써 세균억제 및 구급대원 감염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은 기존의 각종 구급기자재 및 구급보관함·비품 등을 청사 내 여러 곳에 분산보관 운영함으로써 감염관리에 체계적이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
소방본부는 앞으로도 감염관리실의 체계적인 관리로 구급대원과 구급차를 이용하는 시민의 안전보호에 힘쓰는 한편, 향후 2년 동안 4개 소방서의 직할119안전센터에 연차적으로 감염관리실을 설치·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소방본부
강미경
052-229-4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