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일 선물용 어린이 기호식품 점검 결과
이번 점검 결과, 주요 위반 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진열 보관 16건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3건 ▲시설기준위반 4건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등 총 29건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 중 ○○마트(대구 달서구)는 유통기한이 280일 경과된 ’○○○○' 제품을 진열, 판매하다 적발되었고, □□제과(경기 양주)는 위생불량으로 적발되었다.
또한, (주)◇◇◇◇(경기 포천)은 영업자준수사항인 원료수불관계서류를, △△△△△△(제주도 제주시)는 생산작업일지를 작성하지 않아 적발되었다.
또한, 식약청은 유통 판매중인 초콜릿류, 엿류 등 1,333건을 수거하여 허용외 타르색소, 허용외 인공감미료 등을 검사한 결과 361건은 적합하였고, 972건은 검사 진행 중이다.
아울러, 담배·화투·술병 등의 모양으로 제조되거나 포장되어 어린이의 정서를 해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점검 결과 위반 사항은 발견하지 못하였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어린이 기호식품의 안전관리를 위한 지도·점검과 특정일을 대비하여 방송 및 인터넷 등을 이용한 미끼상품 광고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생활안전과
과장 김수창
02-380-1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