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 레고마인드스톰(NXT) 출품·전시

뉴스 제공
알코
2010-11-09 10:04
대구--(뉴스와이어)--창의적 로봇교육의 명가 알코(대표 최계희, alcos.co.kr)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11회 대구국제자동화기기전’에 참여, 레고마인드스톰(NXT)를 이용한 제어시스템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20여개국 270여개 업체가 참가해 기계와 금속, 전자, 나노기술이 융합된 메카트로닉스와 공장자동화, 제어계측, 로봇, 부품소재 등 첨단제품 및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로 알코는 ‘물류이송 자동화시스템’ 모형을 선보이는 등 레고마인드스톰(NXT)의 방대한 확장성을 소개하게 된다.

이번 전시에 오픈 이벤트로 초대된 레고마인드스톰(NXT)은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손쉽게 로봇을 이해시키고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통한 각종 자동제어교육도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어 공과대학 정규수업 및 연구실, 기업 연구소 등에서 자동제어를 위한 시뮬레이션용으로 국내외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로봇제품이다.

따라서 이번 자동화기기전에서 각종 분야별 기술이 융합된 자동제어산업기기를 참관하는 일반인들에게 로봇 및 자동화기기에 대한 기초적 이해와 적용을 손쉽게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첨병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알코는 이미 각종 로봇학술 세미나 개최와 아울러 2004년부터는 WRO(세계로봇올림피아드대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2009WRO(세계 로봇올림피아드대회)를 국내 유치,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청소년들이 로봇과학도로서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등 로봇교육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전국에 걸쳐 120여개의 ‘레고교육센터(legoeducationcenter.co.kr)’를 운영하면서 브릭(brick)을 이용한 구성주의적 창의교육으로부터 로봇의 설계, 구성, 프로그래밍에 이르는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누구나 로봇에 대한 구상을 현실화시켜 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알코는 로봇교육사업 및 창의교육사업 분야의 새로운 사업파트너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문의는 알코 홈페이지(alcos.co.kr)나 전화(053-325-1212 , 마케팅 1팀)로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알코: http://alcos.co.kr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