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3D TV 5대 중 4대는 ‘삼성 3D TV’
- 3분기 누적 美 3D TV 시장서 81.9% 압도적 시장 점유율…‘3D TV=삼성’
- 美 TV 시장서 ‘6관왕’ 달성…‘5년 연속 1위’ 눈앞에
삼성전자가 3분기 누적 美 3D TV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 ‘3D TV=삼성’ 공식을 확립했다.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美 3D TV 시장에서 81.9%(수량기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2위 업체 점유율(9.3%)의 약 9배에 해당하는 시장 점유율로, 3분기 동안 미국에서 판매된 3D TV 5대 중 4대는 ‘삼성 3D TV’인 것이다.
특히,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50.8%의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완승을 거둠으로써, 삼성전자는 3D TV 시장지배 업체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
삼성전자가 美 3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인 것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풀HD 3D LED TV를 출시해 美 3D TV 시장을 선점한 동시에 3D TV 삼각편대(3D LED TV+3D LCD TV+3D PDP TV)를 통한 업계 최다 3D TV 라인업과 3D 토탈 솔루션(3D TV+3D AV+3D 콘텐츠+3D 안경)으로 전방위 시장공략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美 TV 시장에서 디지털TV 전체·LCD TV·평판TV·LED TV·3D TV·IPTV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6관왕을 달성, ‘5년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3분기 누적 美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 기준으로25.1%를 차지했고, LCD TV 시장(10인치 이상)에서는 23.2%, 평판TV 시장에서는 25.2%로 1위 업체로서 위상을 이어 갔다.
삼성전자는 美 LED TV 시장에서는 47.8%, 3D TV 시장에서는 81.9%, IPTV 시장에서는 53.9%의 절대적 시장 점유율로 독주체제를 굳혔다.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美 프리미엄 평판TV 시장인 ‘40인치 이상·풀HD·120Hz/240Hz LCD TV 시장’과 ‘50인치 이상 PDP TV 시장’에서 각각 37.7%, 31.6%, 40.5%, 42.2% 시장 점유율로 美 소비자를 사로 잡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의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3D TV 라인업과 3D 토탈 솔루션이 美 소비자를 만족시킴으로써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 ‘3D TV=삼성’ 공식을 확립했다”며, “작년 ‘LED TV=삼성’에 이어 올해는 ‘3D TV=삼성=스마트 TV’의 절대 공식으로 美 TV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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