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한우령 한우브랜드’ 실태조사로 체질강화에 나선다
이번 조사는 강원도와 7개 시군 및 한우령한우브랜드 사업단이 참여하여 시군 간 교체단속 형식으로 실시되며 이달 19일까지 참여농가, 전문판매장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 규약 준수 여부, 위생상태 등을 일제 점검하게 된다.
이번 점검 결과에 따라 브랜드 규정 미이행 농가에 대하여는 주의, 경고 또는 브랜드 계약 중단 등의 강력한 조치가 따르게 된다.
도에서는 한우령 한우브랜드 육성을 위하여 ‘06년부터 ’10년까지 총 74억원(도비 11억원)의 사업비가 투자되었으며 그 결과 ‘07년 출범 당시 699농가 15,968두에서 ’10년에는 954농가 22,845두로 143% 성장하였으며, 1등급 출현율도 79%에서 84%로 증가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를 계기로 강원영동 대표한우브랜드인 ‘한우령’이 소비자에게 지금보다 더 청정하고 안전한 한우브랜드로 인정받게 되길 바라며, 아울러 ‘한우령’에 참여하는 농가 모두가 ‘한우령’의 얼굴임을 인식하고 가축방역, 사육환경 청결 등에 항상 만전을 기하여 주기를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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