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어르신 놀이문화 선도 행복프로젝트 락(樂) 개최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는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놀이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10년 행복 프로젝트 락(樂)’을 11일부터 12일까지 전남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열려 지역 어르신들로부터 호응을 받은 행복 프로젝트 락(樂) 행사는 기능성게임을 활용한 어르신 3종 경기대회, 기능성 게임 체험관, 전문가 초청세미나 등으로 진행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학창시절 재현 및 실버웨딩 사진 촬영, 웃음특강, 캐리커처 그리기, 다도체험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선보일 기능성 게임은 전남도가 전남의 실버산업과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지원사업 결과물로 전남문화산업진흥원이 개발한 게임들로 구성돼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3종 경기대회에 소개되는 체감형 게이트볼 게임인 게이트터치와 순발력 게임인 스피드터치, 하체운동 게임인 심청뎐은 지난달 ‘제2회 대통령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본선 시범종목으로 선보인 바 있다.

이외에도 기능성 게임 체험관에서는 트로트와 함께 하는 건강체조 게임인 전국실버댄스대회, 기억력 증진 게임인 동물농장, 실버세대가 쉽게 할 수 있는 스포츠 비디오게임, 그리고 실내에서 체험하는 게이트볼, 자전거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도내 어르신 및 전남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양복완 전남도 관광문화국장은 “전국에서 고령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전남지역 특성을 기회로 활용해 재활과 치료 위주의 실버산업을 뛰어넘는 문화·복지 차원의 실버콘텐츠 개발에 더욱 주력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전남의 실버 기능성 게임산업 성장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문화예술과
061-286-54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