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전남 담양군과 업무협약 체결

2010-11-09 16:17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박청수, www.fry.or.kr)은 전남 담양군과 지난 8일 담양군청에서 농촌청소년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군식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총장, 최형식 담양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현장 활동 강화와 지역 청소년 맞춤형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는데 합의하고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다문화가정 지원, 농어촌청소년 문화체험, 청소년 국제교류, 해외농업연수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담양군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어 재단으로서는 현장 밀착형 사업을 시행하고 담양군으로서는 지역 청소년을 위한 사업의 내실화를 꾀할 수 있게 되었다.

정군식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사무총장은 “앞으로도 농어촌 현장에서 필요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농어촌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교육 문화적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상호간의 시너지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로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지방자치단체와 농어촌청소년 육성을 위한 7번째 업무협약을 체결 하였으며 향후 다양한 사업을 개발·시행하여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역량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인재 양성 및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고자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해 설립됐다. 성장하는 지역이 다르더라도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복지·교육·문화 격차 감소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장학사업,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영농청소년 해외연수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담양군 업무협약: http://www.fry.or.kr/bbs/Mboard.asp?exec=view&strB...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담당 김진완
02-6259-12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