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장원기 사장 FPD 2010에서 기조연설
- 제품창출과 기술혁신을 통한 창조적 대체가 디스플레이 산업 지속 성장의 핵심요건임
-TFT 구동회로, 3D 와 터치스크린, 디자인의 기술 혁신 등 강조
창조적 대체 제품으로는 최근 큰 성장을 하고 있는 ‘스마트 TV’, ‘태블릿 디스플레이’, ‘스마트 오피스 디스플레이’, ‘공공(Public) 디스플레이’, ‘대형 OLED’ 등을 제안했다.
스마트 TV는 기존의 LCD와 PDP TV를 대체할 것이며, 태블릿의 경우는 노트PC 시장, 사무실용 모니터의 경우는 회의실의 벽면 디스플레이와 전자칠판 등으로 대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공공용 디스플레이로 많이 쓰이고 있는 DID(디지털정보디스플레이, Digital Information Display)와 LED(발광다이오드, Light Emitting Diode)는 멀티스크린과 무안경 3D 형태의 광고 디스플레이로 대체될 것이며, 중소형 모바일 제품 위주의 AMOLED는 대형화를 통해 시장을 대체·확대 할 것으로 보았다.
창조적 대체를 위해서는 기술혁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재 기술 대비 10배 이상의 성능을 내는 구동회로 혁신, 터치스크린 기술의 진보 그리고, 초슬림을 통한 디자인 혁신과 각종 소재에 대한 혁신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장원기 사장은 “창조적 대체 제품을 통해 2015년 평판디스플레이 시장은 현재 예상보다 30% 이상 확대 될 것”이라 말하고 “삼성전자는 창조적 대체 제품을 주도할 뿐 아니라 LCD기술의 진보와 3D 기술의 표준화 등 위해 기반기술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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