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문화재단, 제19회 눈높이교육상 수상자 선정

뉴스 제공
대교 코스피 019680
2010-11-10 10:30
서울--(뉴스와이어)--(재)대교문화재단(이사장 강영중)은 강영신 온두라스 한국학교 교장 등 8명의 교직자를 제19회 눈높이교육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눈높이교육상은 일선 교육현장에서 2세 교육을 위해 사명감을 갖고 참된 교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선생님들의 높은 뜻을 기리고자 재단법인 대교문화재단이 제정해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다.

강영신(57세) 온두라스 한국학교 교장은 이민 2세들에게 한글 및 한국문화 교육을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학교를 설립하고 일해온 공로를 인정 받아 올해 해외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영신 교장은 교민과 온두라스 정부에 존경 받아 올해 초 주한 온두라스 대사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이승우(52세) 충주대원고등학교 교사는 담배, 폭력, 쓰레기 없는 학교 만들기에 전념해 중등부문 수상자로 뽑혔다.

이밖에 초등부문은 송기원(57세) 전남 진상초등학교 교감, 박영석(60세) 전남 장흥남초등학교 교장이 수상하게 됐다.

또한 중등부문 박세현(42세) 부산국제외국어고등학교 교사, 특수교육부문 박성수(48세) 강원명진학교 교사, 유아부문 이남주(55세) 서울 역촌어린이집 시설장, 평생교육부문 박수주(48세) 부천실업고등학교 교사를 각각 선정했다.

제19회 눈높이교육상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관악구 보라매동 소재 눈높이보라매센터 한마음홀에서 열린다. 수상자 8명에게는 상장과 상패가 주어지고, 2천만 원의 부상이 수여된다.

대교 개요
대교는 오늘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드는 교육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곳인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다. 대교는 눈높이 철학으로 21세기 세계화, 다원화한 사회 구조에 맞는 교육을 지향하며, 원대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평생 교육 서비스 기반 조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환경 조성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나가려는 국내 대표 교육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kyo.co.kr

연락처

대교 기획홍보팀
김봉환 과장
02-829-06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