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산업은행
2010-11-10 13:00
서울--(뉴스와이어)--산업은행(은행장 민유성, www.kdb.co.kr)은 10일 오전 여의도 본점에서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대표이사 홍승용)와 ‘과학기술 사업화 및 금융자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기술사업화 노하우 및 금융 관련 경험을 활용하여 고려대학교가 보유한 우수 기술의 사업화와 신산업 육성의 성공적인 사례를 창출하기 위해 금융자문과 기술사업화 타당성 분석 등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고려대학교 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유망 특허기술을 사업화하고, 과학기술 기반 국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하여 지난해 9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되었다. 현재, OLED소재를 생산하는 (주)위델소재, 3D 기반의 치의료기기를 개발하는 (주)오라픽스 등 4개의 자회사를 운영 중으로, 2020년까지 50여개 자회사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유망 신산업의 기술 발굴과 성공적인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력으로, 산업은행의 기술사업화 컨설팅 및 금융자문을 기반으로 하여 고려대 기술지주회사의 신사업 포트폴리오(Portfolio)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업은행 임경택 부행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이 보유한 기술의 사업화 및 신산업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여 미래 경제의 핵심 동력이 되는 기업을 발굴, 육성함으로써 지식기반 경제시대의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db.co.kr

연락처

한국산업은행 산은기술평가원
조경칠 팀장
02-787-6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