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여성취업·창업지원센터’ 개소

인천--(뉴스와이어)--인천지역 구직여성에 대한 취업과 예비창업자의 창업성공을 지원할 ‘인천여성 취업창업지원센터’가 10일 남동구 고잔동에 위치한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에 문을 열었다.

‘인천여성 취업창업지원센터’는 인천시와 중소기업청,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10억 4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연면적 1,235㎡에 20실의 창업보육실과 50석 규모의 취·창업교육장, 상담실로 꾸며졌다.

이에따라 센터에서는 창업아이템 발굴을 통해 고부가가치 여성사업화 모델을 제시하여 취업과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초기 여성기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게 된다.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은 저렴한 비용으로 사무공간을 제공받게 되며, 산업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국내외 홍보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0일 개소식에는 김기신 시의회의장을 비롯하여 전수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등 많은 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인천지역 여성들이 출산과 육아 부담으로 인해 경제활동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단계별 무상보육 실시와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송시장은 “여성 CEO를 적극적 으로 양성하고 여성 비교우위 업종에 대해 창업보육실을 올해 33실에서 2012년 70실, 2014년 100실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개소식 후 여성사회교육기관 취업상담사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우수상담사를 표창하는 등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담당자 조성훈
032-440-28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