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요코하마시의회 스즈키 다로(鈴木 太郎)위원장 일행, 인천광역시 정무부시장 예방
이 자리에는 하태윤 국제자문대사, 류치현 국제협력관, 인천발전연구원 강승호 박사, 채은경 박사가 배석하여 인천- 요코하마시간 행정제도 전반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신동근 정무부시장은 스즈키 다로 위원장과의 예방시 양시간 돈독한 우의를 더욱 돈돈히 다져 다방면의 교류확대와 공조를 통해 양시간 WIN-WIN 할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제안하였다.
이번 요코하마시의회 대도시특위 소속 위원들이 인천을 방문하게된 계기는 최근 대도시가 국가 전체의 발전을 이끄는 성장 거점의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인식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수평적·대등한 연계 협력의 가능성에 대하여“란 주제로 서울과 인접한 인천광역시를 모델로 직접 방문하여 면담을 통한 조사 연구를 하고자 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요코하마시와 인천은 2009년 12월 양시간 파트너도시 체결이후 급속히 교류 관계가 증가되어 금년 8월에는 송영길 인천광역시장이 요코하마시를 방문하여 하야시 무미코 요코하마시장과 오오쿠보 스미오 의장을 만나 양도시간 문화, 관광, 컨벤션, 도시계획,환경, 구간 교류등에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류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스즈키 다로 위원장 일행은 신동근 부시장과의 접견 이후 오후에는 중구청을 방문하여 중구청장과 중구 의장을 예방하고 차이나타운을 도보 시찰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국제협력관실
동북아교류담당 주명천
(행정)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