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 ‘2010테크마니아 페스티벌’ 레고마인드스톰 경진대회 신청 접수

뉴스 제공
알코
2010-11-10 14:58
대구--(뉴스와이어)--로봇교육의 명가 알코(대표 최계희, www.alcos.co.kr)는 12월 12일 서울 서울 누리꿈 스퀘어에서 개최되는 ‘2010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열리는 ‘레고마인드스톰 경진대회’ 참가신청을 오는 11월 20일 오후 1시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테크마니아 페스티벌’은 지식경제부가 산업기술주간에 맞추어 기술마니아들의 폭넓은 교류와 선의의 경쟁, 기술 친숙도 제고와 국내 산업기술 마니아문화의 확산을 목적으로 준비한 대회로 작년의 경우 대상 수상 3팀에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상금과 경품이 주어진 바 있는 자리다.

알코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레고마인드스톰을 이용한 창작로봇경진대회를 주관하게 되는데 일정한 경기규정에 의해 기록을 겨루는 경기부문과 주어진 주제로 저마다의 창의력을 선보이는 창작부문을 초, 중, 고에 걸쳐 나누어서 진행하게 된다.

경기부문의 경우 레고마인드스톰으로 제작, 프로그래밍된 로봇으로 경기장에 놓인 깃발을 지정된 장소에 옮기고 되돌아 오는 형태로 운영되며, 창작부문은 ‘한국의 문화유산 홍보’를 주제로 저마다의 기술과 개성, 스토리를 구성하여 전시하는 형태로 꾸며진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지난 11월 6일, 7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세계로봇올림피아드(WRO) 입상자들도 대거 참가하게 되어 세계적 수준의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본 대회에 사용되어 지는 레고마인드스톰은 초등학생에서 부터 대학생에 이르기 까지 누구나 손쉽게 로봇을 조립하고 프로그래밍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각종 자동제어교육은 물론 국내외적으로 공과대학 정규수업 및 연구실, 기업연구소 등에서 자동제어를 위한 시뮬레이션용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고 있는 로봇제품으로 이번 대회에서 다시 한번 그 위용을 드러내게 된다.

본 대회 신청 및 경기규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알코 홈페이지(www.alcos.co.kr )나 대한창작지능로봇협회 홈페이지(www.icira.org)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알코는 전국 120여개의 레고교육센터를 통해 로봇의 창작단계인 조립 과정부터 프로그래밍까지 체계적인 창작로봇 교육을 지도하고 있으며, 본 과정을 이수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생각을 로봇을 통해 실현해 볼 수 있게 하는 등 로봇관련 인재 양성 및 저변 확대에 힘을 기울여 오고 있다.

또한 알코는 창작로봇 관련 교육사업 및 창의 교육사업 분야의 새로운 사업파트너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문의는 알코 홈페이지나 전화(053-325-1212 , 마케팅 1팀)로 가능하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