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중국 의료관광 마케팅에 나선다
경북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영남대학교 의료원, 파티마병원 등 지역병원들로 유치단을 구성, 11월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중국 선양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대구의 특화 의료상품을 설명하고 개별상담을 진행하면서 의료관광 계약을 추진한다.
대구와 우호협력도시인 선양은 우리나라와 교류가 많으며 대구와는 의료산업 교류가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출신 성악가 윤석진 교수가 동행하여 음악회를 개최한다. 윤교수는 지난 8월 문을 연 계명대학교동산병원 국제보이스센터를 맡아 동산병원의 의료기술과 연계한 보이스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실력있는 테너 가수로 중국에서 더 유명한 윤교수의 이 번 선양공연은 대구 의료 관광과 함께 선양에 대구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대구과학대(보석주얼리과 이우열 교수)가 주관하는 주얼리 전시회도 병행하여 지역 주얼리 산업을 소개한다.
대구시는 대구경북권의 첨단의료 인프라와 투자여건을 소개하고 경북대병원의 모발이식기술, 동산의료원의 보이스클리닉, 영남대의료원의 정밀건강검진(PET-CT검사), 대구파티마병원의 탈장수술 등 지역의 대표 의료상품을 홍보한다.
한편 이번 유치단에 참여한 지역병원은 선양미래상무유한공사, 백가락상업무역과학기술집단유한공사, 신성집단유한공사 등 현지 기업체와 의료관광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대구시 김형일 의료산업팀장은 선양설명회를 추진하게 된 동기로 대구와 선양은 2001년부터 우호도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최근 의료산업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현지에 가서 알리고 대구 의료기술을 홍보하여 중국인들을 대구로 유치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의료산업팀
의료산업팀장 김형일
053-803-6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