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0 충무훈련 종합강평보고회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지난달 행정안전부 통제하에 실시한 2010 후기 충무훈련 종합강평보고회를 10일 오전9시30분 시청 충무시설에서 개최했다.

회의는 송귀근 행정부시장 주재로 행정안전부 장동성 평가반장(대령), 503여단 이필승 부여단장을 비롯, 훈련 참가기관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해 유공자 표창, 훈련실시결과 영상물 시청(시), 강평보고(행안부),격려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충무훈련 기간 기술인력·차량·건설기계동원훈련, G20정상회의 대테러대비시범훈련(DJ센터), 대량사상자발생대비훈련(금파공고), 임무고지품목 생산공급훈련(롯데칠성음료) 등 12개 종목의 실제훈련을 119개 기관·단체(4,000여명)참가한 가운데 실시했다.

행정안전부 평가관의 강평보고에 따르면, 광주시는 지역 여건에 맞는 실제훈련을 통해 동원계획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유사시 충무계획의 적용 능력을 높이고, 주민이 참여하는 훈련을 통해 비상대비 중요성 재인식 및 안보공감대 형성의 중요한 계기를 마련, 한 차원 높은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했다.

송귀근 행정부시장은 강평사를 통해 “4년만에 실시한 충무훈련은 을지연습 시 검증하지 못한 동원 지정 대상자 참여도와 동원 절차, 임무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유익한 훈련이었다”며 “도출된 문제점은 관계부서 타당성 등을 검토해 11월중에 수립하는 내년 충무계획에 적극 반영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충무훈련에 공이 많은 김대중컨벤션센터, 롯데칠성음료 광주공장, 일등뉴스 박부길 대표 등 60명이 광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박수천
062-613-29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