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자동차보험료’…인스밸리, 자동차보험료 절약법 제안
첫째, 요일제 할인을 활용
요일제 할인은 평일 5일 중 하루를 정차해 차를 몰지 않는다면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혜택이다. 그러나 말로만 지킨다고 해서 할인을 해주지는 않는다. 주행기록장치(OBD)를 설치하여 요일제가 제대로 지켜지고 있다는 것을 보험사에 보여주어야 한다. 1년에 3회까지는 요일제를 어겨도 괜찮지만 그 이상 초과할 경우 할인 혜택은 없다. 이런 요일제가 잘 지켜질 경우 8.7%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둘째, 가입시 운전자를 제한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운전자의 범위를 현명하게 제한할 필요가 있다. 만일 운전자의 범위를 한정시키지 않았을 때에 보험료가 100만원이라고 한다면, 가족한정 시에는 80만원 가량, 부부 한정 시에는 75만원 가량, 1인 한정은 70만원 정도가 나온다. 이처럼 운전하는 범위를 적절하게 제한한다면 많은 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따라서 누가 그 차량의 운전자가 될 수 있는 지를 잘 판단해 보는 것이 좋다.
셋째, 자기 부담금을 현명하게 선택
자기부담금은 자기차량 손해에 대한 부분이다. 즉 자기차량이 파손 되었을 시에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지급 받기 전 얼마만큼 자기가 스스로 부담하느냐 하는 부분이다. 공제라고 생각하시면 된다. 0원, 5월, 10만원, 2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운, 200만원. 300만원 중 선택을 할 수 있다. 물론 이 금액이 커질수록 보험료는 저렴해 진다.
넷째, 할인이 적용되는 부가장치가 있는지 확인
자신의 차량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가 장치가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보험사 마다 그 기준이 다르지만 에어백이나 미끄럼 방지 제동장치, 도난방지 장치 등 부가장치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곳도 있다.
다섯째,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
‘자동차보험이 뭐 다르겠나?. 아무대서나 가입하면 되겠지.’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실제로 보험료를 계산해 보신다면 의외로 각 회사별로 보험료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각 회사가 정해둔 요율이나 광고나 서비스와 같은 사업비 투자 비율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따라서 무턱대고 한 회사의 보험상품을 신뢰하시기 전에 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하여 여러 회사의 상품들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인스밸리를 통하여 각 보험사의 자동차보험료를 계산해 볼 수 있다. 또 무료로 전문상담원의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료를 조금이라도 절약하고자 하는 소비자라면 한번 찾아 보는 것이 좋다.
인스밸리 개요
인스밸리는 2000년 7월 삼성그룹의 보험계리 및 상품, 자동차보험, 마케팅, 언더라이팅 등 국내 최고수준의 보험전문가 20여명이 인터넷 기반의 보험판매전문회사로 설립한 초미니 삼성관계사로 출범하여 'No.1 인터넷보험쇼핑몰'을 지향하는 보험전문 사이트를 탄생시켰습니다. 인스밸리는 현재 시뮬레이션과 전문가 상담을 통한 컨설팅서비스,각종 보험상품, 특히 인스밸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파격적 가격의 상품을 구비한 온라인 보험쇼핑몰서비스,보험 및 재테크 관련 각종 정보를 제공해 드리는 정보제공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이익을 위하여' 운영되는 독립된 보험전문포털을 만들어 가자는 초심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insvalley.com
연락처
인스밸리 웹마케팅실
이혜민 대리
02-2193-03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