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명 인디밴드 ‘OK Go’ NX100으로 뮤직비디오 제작
- 독창적 뮤직비디오로 유명한 ‘OK Go’의 ‘Last Leaf’를 NX100으로 촬영
- 지속적 문화·감성 마케팅으로 삼성카메라의 창조적 이미지 견지
‘OK Go’는 또,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과 음악이라는 두 가지 영역에 걸친 독창적 활동을 통해 1억 2천 5백만이라는 접속건수와 MTV 유럽 Music Award 최고 비디오賞을 수상하는 等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OK Go’의 새로운 뮤직비디오 ‘Last Leaf’는 초당 15장의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클립 제작을 위해 삼성NX100으로 촬영한 수천장의 사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독특한 이미지의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유명한 애니메이터 ‘Geoff Mc-Fetridge(지오프 맥페트리지)’와 ‘OK Go’ 밴드 멤버가 손으로 직접 그린 애니메이션을 촬영하여, 결합한 실사영화 방식으로 제작되어 창조적이고 새로운 예술성을 표현했다.
‘OK Go’ 밴드의 리드싱어인 ‘Damian Kulash(데미안 쿨라쉬)’는 이번 촬영과 관련하여 ‘삼성은 우리들의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수용하여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며, 삼성NX100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감탄했다.
삼성전자는 NX10 출시 당시부터 크리에이티브 Class를 타켓으로 하는 ‘Why Capture? Create!’라는 글로벌 문화 캠페인을 통해 카메라가 ‘단순히 사진을 찍는 도구’가 아니라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드는 ‘창조적인 도구’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차별화된 감성 체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왔다.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박성수 상무는 “삼성NX100은 ‘OK Go’ 밴드의 독창성과 상상력을 뮤직 비디오로 제작함에 있어 그들만의 창의력과 아이디어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완벽한 도구가 되었다”며, “삼성NX100의 문화·감성 체험 마케팅을 보다 강화하여 콤팩트 시스템 카메라 시장에서의 위상 확립과 더불어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입지도 더욱 확고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OK Go’의 뮤직비디오인 ‘Last Leaf’는 홈페이지 (http://www.cre8yourworld.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작과정을 다큐멘터리 필름으로 담은 에피소드도 볼 수 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고호진 대리
02-2255-8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