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지난 3년간 동네 곳곳 253개소에 조성한 상상어린이공원 이용수기 모집
상상어린이공원은 그동안 단조롭고 노후화되어 외면 받아오던 기존 어린이공원을 바오밥 나무가 있고, 토끼가 살고 있는 등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줄 수 있는 테마공원으로 리모델링한 것이다.
최윤종 서울시 공원조성과장은 “이번 수기 공모전은 공원 이용시민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해 개선사항은 현재 조성하고 있는 상상어린이공원에 반영하고, 책자 등의 발행을 통해 어린이들이 직접 경험한 살아있는 동화를 만드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2월 10일까지 접수받는 ‘상상어린이공원 이용수기 공모전’은 서울시 상상어린이공원을 방문하고 체험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감동받았던 일, 재미있었던 일 등 상상어린이공원을 주제로 한 자유형식의 수필을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1명), 우수(3명), 장려(10명) 총 14편(14명)을 선발하며, 제출방법은 서울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이나, 다음카페(상상어린이공원), 또는 전자우편(200906251@seoul.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A4용지 2면 내외(12포인트, 줄간격 160%)다.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친 심사결과는 12월 17일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상품은 최우수상 1명 5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우수상 3명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장려상 10명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한편, 전국 타 지방자치단체 17개소에서 상상어린이공원 조성사업을 벤치마킹, 어린이와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94%가 만족한다고 응답해 상상어린이공원이 모든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서울시는 밝혔다.
시민들의 집 앞 공원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2010년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안심 어린이놀이터 공모전에서 노원구 하계 상상어린이공원은 우수상, 강동구의 하늬 상상어린이공원은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상상어린이공원은 올해 말까지 300개소를 조성할 계획으로, 대학생과 시민고객의 아이디어, 현상공모 설계를 통한 시범모델 개발, 전문가의 자문, 공원인근 어린이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워크숍 등 수많은 관계자와 주민들이 협력하여 조성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푸른도시국
공원조성과 문동일
02-2115-7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