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초등생 로봇동아리 K.F.C#Forever, 세계로봇올림피아드 Bronze Award 수상

뉴스 제공
알코
2010-11-11 15:06
대구--(뉴스와이어)--경기도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로봇동아리인 K.F.C#forever팀 서재현(용인마북초5) 정종인(용인독정초4) 이은솔(광주매곡초5)이 지난 8월 23일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 은상 수상에 이어, 지난 11월 6일, 7일 양일간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된 ‘2010 세계로봇올림피아드(WRO)’에서 초등창작부문 3위에 올라 ‘Bronze Award’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2010 WRO는 필리핀 과학기술부와 FELTA사가 주최하고 세계 22개국 14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국제 대회로 미션을 수행하는 경기부문과 창의성을 겨루는 창작부문으로 나누어 로봇 기술 경연을 펼치는 로봇분야 최대 규모 올림픽 대회이다. 창작부문의 경우 ‘다이내믹한 로봇들이 여러분 국가의 문화유산을 홍보합니다’라는 주제로 전 세계 초중고 250여명 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K.F.C # forever팀은 남한산성이 올해 초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등재되었고,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각종 복원사업을 벌이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하여 남한산성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남한산성 관광홍보시스템을 주요 컨셉으로 창작로봇 작품을 출품하였다. 특히, 몸이 불편한 장애우와 어린이들이 아무 불편 없이 즐겁게 남한산성을 체험하고 잘 알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로봇들을 구성하여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K.F.C # forever팀은 세계대회 이후에도 남한산성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는 날까지 국내외적으로 홍보활동을 계속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K.F.C # forever팀의 임현주 지도교사는 “아이들이 기술적인 로봇작업뿐 아니라 창작로봇의 주제를 정하고 그것을 표현하고 또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 하는 부분들을 이번 대회준비과정에서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는 것 같다”며 “이번 세계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자랑하는 소중한 기회도 가지게 된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로봇을 통한 다양한 창의적인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무엇보다 영어로 준비하는 대회에 어렵지만 열심히 연습해준 친구들이 자랑스럽고 고맙다”고 전했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