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 SNS ‘플레이스’ 체크인하고, 미술관 할인 혜택 받자

-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 SNS를 활용한 미술관 이벤트 진행

- 12일부터 12월 4일까지 체크인하면 입장료 및 도록 할인, 무료 커피 등 혜택 제공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0-11-12 09:06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플레이스’를 통해 서울 시내 5개 미술관에서 체크인을 하면 입장료나 도록 등을 할인받을 수 있는 체크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초로 위치기반 SNS를 활용한 미술관 이벤트로, ‘플레이스앱과 미술관이 함께 하는 겨울산책’이란 테마로 12일부터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대림미술관, 사비나미술관, 코리아나미술관, 토탈미술관, 한미사진미술관 등 서울 지역 5개 미술관이 참여한다.

이용자들은 다음 ‘플레이스’를 통해 해당 미술관에서 체크인하면 ‘아트뮤지엄 뱃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뱃지를 현장에서 제시해 입장료나 도록 할인, 무료 커피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술관마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림미술관은 입장료를 성인 3,000원, 학생 2,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사비나미술관은 도록 구매시 30% 할인해 준다.

또한, 코리아나미술관은 입장료 1,000원 할인 및 도록 구매 시 20% 할인, 관람 후 카페 이용시 커피 10% 할인한다. 토탈미술관은 미술관 카페 이용 시 아메리카노 1잔을 무료 증정하며, 한미사진미술관은 동반 1인을 포함해 입장료 1,000원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다음 정대중 로컬서비스팀장은 "웹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듯 오프라인에서 간단한 ‘체크인’ 만으로 자신의 일상과 동선을 기록할 수 있어 해외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플레이스로 체크인하면서 쿠폰 뱃지로 문화적 혜택을 받고 또 자신의 일상과 장소 정보도 공유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플레이스’는 체크인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 정보와 이야기를 기록 및 공유할 수 있는 아이폰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용자는 체크인 후 주변 정보를 검색하고 다양한 이야기와 사진을 쉽게 기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이 남긴 정보와 이야기도 자유롭게 볼 수 있다. 다음 지도의 강점인 풍부한 데이터와 장소검색을 기반으로 현재 위치를 입력하고 주변의 맛집과 같은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IPR&RETURNcomm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