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관세청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 개최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 윤영선)은‘제8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를 오는 12월 7일에 개최한다.

관세평가경진대회는 수입물품에 대한 관세의 과세가격 결정방법의 홍보와 이해력을 높이기 위해 수출입업체, 관세사, 세관직원, 관세법인 등을 대상으로 2003년 부터 시행하고 있는데 올해로 8회째를 맞고 있다.

관세평가에 대한 관심이 FTA 체결에 따른 거래가격 결정방법과 다국적 기업의 교역규모 확대에 따른 이전가격(Transfer Pricing)등 국내적 관심사항에서 국제적 관심사항으로 확대·발전되고 있다.

관세의 과세가격은 상품의 판매가격과 기업이윤 등에 관련되므로, 수출·입업계는 과세가격 산정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함양이 필요하며, 아울러, 거대 경제권과의 FTA 체결에 따른 거래가격에 해당하는 조정가치(Adjusted Value)에 대한 이해와 이전가격에 대한 과세가격 결정방법에 대한 이해가 요구되고 있다.

올해 실시되는 경진대회는 이러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관세평가에 대한‘개인 중심’의 능력 배양에서‘개인과 조직’차원으로 능력배양이 될 수 있도록 단체상을 추가·신설하였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관세법인 등에 대하여는 관세청의 홈페이지 등에 수상내용을 공개하여 이를 장려할 예정이라고 말하였다.

경진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11월 15일(월) ~ 12월 3일(금)까지 관세청 홈페이지(http://www.customs.go.kr)에서 인터넷으로 참가신청할 수 있으며, 대회진행은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게시된 20문제를 30분 이내에 푸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성적발표는 12월 14일에 인터넷으로 발표한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
강성철 과장
042)714-75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