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와 건설의 만남, 산업융합을 통한 신규시장 창출

서울--(뉴스와이어)--대한건설협회(회장 권홍사)는 건설사의 원활한 건설자재 공급을 위하여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윤종용)와 손잡고 전자상거래 보증을 통한 건설사의 유동성지원을 위하여 공동 협력하기로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자금력이 부족한 건설시공사는 보증기금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건설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콘스몰(건설협회 자회사)에서 건설자재 가격합리화를 위해 추진중인 공동구매사업 관련 건설원자재 공동구매 시 전자산업진흥회의 전자상거래보증 연계를 통해 건설협회 회원사 및 5만여개의 건설사의 건설자재 구매자금의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건설시공에 필요한 건설원자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09년 1월 기업금융지원센터 운영을 통하여 자금력이 부족한 IT 중소기업의 유동성 지원은 물론 국가 신성장동력 산업의 유동성 확보를 위하여 금융우대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IT+건설+금융’ 융합서비스는 물론 IT산업과 건설산업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 관련분야의 정보교류는 물론 건설산업분야에 첨단 IT기술 적용을 통한 융합시장 창출과 산업확산의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사업개발팀
오수경 팀장
02)6388-60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