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도청주차장 운영시스템 개선으로 도민의 이용편의 제공
현재 도청 주차장은 총 428면으로, 민원용 127면, 직원용 247면, 관용차량 등 공공용 15면, 기타 39면을 운영 중으로 민원인 및 직원의 주차 공간 부족과 인근 상가이용자 및 주민의 상시 주차, 공휴일 청사개방에 따른 주차수요 폭증 등이 큰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다.
도는 그 동안 문제점 해결을 위해 직원 및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직원회의, 타 시도의 사례 등을 조사하여 현재의 운영체계를 대폭 개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도는 앞으로 주차질서를 확립하여 도청 민원인의 주차장 이용 편의에 최대 중점을 두고 일반인에 대한 주차요금 징수, 직원 차량의 청내 주차 통제, 울타리 개방과 연계한 쉼터 조성 등을 위한 세부시행계획 등을 마련하여 2011년 상반기 중에 도청주차장 운영시스템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며, 민원인 및 도민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편의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총무과
총무팀장 전원건
043-220-2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