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교육센터, ‘테크마니아 대회 대비반’ 개설

뉴스 제공
알코
2010-11-12 15:21
대구--(뉴스와이어)--창의력 육성교육기관 레고교육센터(legoeducationcenter.co.kr)는 ‘2010테크마니아 페스티벌’ 로봇경진대회 준비를 위한 ‘테크마니아 대회 대비반’을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대회 정식종목을 중심으로 수업이 이뤄지며 일정한 경기 규정에 따라 진행하는 경기부문과 주어진 주제에 따라 각자의 개성과 아이디어로 구성하는 창작부문으로 나누어 소수 정예반으로 구성 된다.

경진대회 특성상 주어진 기준을 잘 수행하고 좋은 기록을 내기 위해서는 대회 기준에 맞춘 반복적인 연습이 필요한 만큼 센터내 시설 및 코치진을 통해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입상 가능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테크마니아 대회는 지식경제부 주최로 12월 12일 서울 누리꿈 스퀘어에서 개최되며 매년 전국의 수천명의 초, 중, 고에 걸친 다양한 계층의 레고마인드스톰 마니아들이 대거 참여하여 왔으며 작년의 경우 대상 수상자에게 지식경제부 장관상이 수여된 바 있는 권위 있는 대회다.

특히 본 대회는 로봇을 미리 준비해서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예선 없이 바로 본선경기가 치뤄지는 만큼 단기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반을 통해 집중 훈련하면 충분히 수상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고 보고 있다.

한편 레고교육센터는 국내 유일의 레고마인드스톰 전문 교육기관으로 레고마인드스톰을 이용한 각종 창의력 로봇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테크마니아 대회와 같은 각종 로봇관련 경진대회를 통해 로봇 인재양성 및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국내외 로봇경진대회에서 다수의 입상자를 배출하였으며 이번 ,6,7일 필리핀에서 개최된 세계로봇올림피아드(WRO) 대회에서도 분문별로 1위에 해당하는 ‘Gold Award’를 비롯, ‘Bronze Award’, ‘Best in Technical skills robot상’ ‘Most Creative Robot상’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에 걸쳐 로봇강국의 위상을 더 높인 바 있다.

대비반 신청과 관련하여서는 레고교육센터 홈페이지(legoeducationcenter.co.kr)를 통해 가능하다. 테크마니아 대회의 참가신청은 알코 홈페이지(www.alcos.co.kr)나 대한창작지능로봇협회 홈페이지(www.icira.org)를 통해 11월 20일 13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있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