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민원메신저,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앞장설 것 다짐

무안--(뉴스와이어)--전남도민 삶의 현장에서 나오는 목소리들을 청취해 도정에 반영, 도민 참여도정을 실현하기 위해 운영되는 전남도 민원메신저들이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전라남도는 12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민원메신저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갖고 그동안 활동이 우수한 우수메신저를 시상하고 전문가 특강, 메신저 활성화를 통한 참여도정 실현방안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특히 민원메신저들은 도정 핵심 현안 사업장인 2012여수세계박람회 및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예정지를 방문해 현황을 살피고 현장을 탐방해 봄으로써 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향후 붐 조성과 홍보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이개호 전남도 행정부지사는 연찬회에서 ‘전남의 잠재력과 발전전략’이란 주제강의를 통해 “우리 전남만의 독특한 비교우위 자원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도민들의 새로운 꿈을 향한 도전이 더해진다면 앞으로 10여년 후 잘사는 전남이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며 “여수세계박람회,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나름의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남도 민원메신저는 매년 200여건의 각종 생활민원과 정책제안을 건의해 이중 상당 건수가 도정에 반영되고 있으며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작은 소리를 도에 전달하고 도정 주요 시책들을 도민에게 전파함으로써 도와 도민과의 소통에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종합민원실
061-286-23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