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SBA, 2011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신규모집, 12.3까지 참여 업체 공개 모집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0-11-14 11:2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 전문 육성 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자체 브랜드력의 부족으로 홍보 및 마케팅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재 우수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1년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을 12월 3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문의 : 하이서울팀 2222-3772>

이번 모집은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으로서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패션&뷰티, 바이오&메디컬, 친환경&녹색, 생활아이디어 분야에서 기술 및 디자인 등의 혁신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출전문기업을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은 2004년도 11개사로 출발하여 2010년에는 90개사로 늘어났으며, 하이서울브랜드를 부착한 제품의 매출실적은 2004년 95억 원에서 2010년도 5천 6백억 원으로 58배 성장하였다. 특히, 수출실적은 2004년 173만 달러에서 2009년도에는 1억 3천만 달러를 상회하여 75배라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하유미 마스크팩으로 유명한 제닉은 매출액 15억 원, 종업원 30명에서 2005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후 지속적 성장을 거듭하여 2010년 800억 원의 매출과 종업원 280명으로 무려 53배 성장하였다. 유현오 대표는 “바이오 뷰티 기업으로 고군분투하던 시절 하이서울브랜드는 (주)제닉에게 날개를 달아 준 것과 다름없어 판로개척에 가속도가 붙게 됐다”고 지난 기간을 회상하였다.

“1초만에 마르는 섬유기술”로 관련업계에서 급부상중인 (주)벤텍스는 2004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에 선정된 이후 2008 북경올림픽 중국 국가대표 선수단유니폼 소재를 공급하는 등 기술력에 대한 인정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간 결과 세계 유수의 70여개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가 되었다.

현대자동차 사내벤처팀으로 시작해 2008년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된 (주)피엘케이테크놀로지는 당시 1개국 수출국이었던 것이 2010년에는 17개국으로 늘어나 자동차 관련 영상제품으로 세계시장을 넘보게 되었다. 박광일 대표는 “해외 바이어들이 우리 회사의 기술과 하이서울브랜드의 신뢰도를 높게 평가하여 수출 길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하이서울브랜드기업으로 선정되면 “하이서울브랜드 (로고)”를 사용함은 물론 다양한 국내외 판로개척과 홍보 등 다방면에 걸쳐 전문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

세계 유명 전시·박람회에 하이서울브랜드공동관 전시 참가, 비즈니스로드쇼 참가, 해외 온라인 전자무역 B2B Marketplace인 Alibaba와 Tradekey를 통한 바이어 발굴 지원, 중국 이우시장 하이서울브랜드 상품관 입점 등 다양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G마켓 내 하이서울브랜드관 입점 및 프로모션 지원, TV홈쇼핑 진출 등 온라인마켓시장 및 대형 유통채널 진출에 대한 지원혜택을 받게 된다.

아울러 국내외 신문·잡지·케이블 TV, 지하철 등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및 제품에 대한 홍보 지원을 받고, SETEC 내에 “Hi Seoul Brand Plaza” 운영을 통해 하이서울브랜드기업 제품의 전시,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하이서울브랜드기업을 정예화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우기 위해 글로벌스타기업을 선정하여 집중적인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SBA 손경연 마케팅 본부장은 “그동안의 성과를 볼때, 하이서울브랜드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은 사업 초기에 비해 지금은 비교가 안될 정도로 양적, 질적으로 폭발적 성장을 이루었다.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지녔으나 브랜드 파워가 약한 많은 우수기업들이 하이서울브랜드기업 모집에 참여하여 세계시장을 향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하이서울브랜드 홈페이지(http://hiseoulbrand.sba.kr) 또는 SBA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를 참조하거나 전화(2222-3772)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하이서울팀 최광식
02-2222-3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