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전 고객센터 서비스분야 KS인증 획득’
KS인증 심사는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사업장 심사와 서비스심사를 3일간 현장 심사 후 인증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되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는 2006년 4월 개소하여 일일 11만여 건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는 공공기관 최대 규모로 ‘국민을 건강하게, 고객을 행복하게’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고객 최우선 경영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상담범위는 자격, 보험료, 보험급여, 의료급여 노인장기요양보험 등 788종의 세부업무와 2011부터는 181종의 4대 보험 징수통합과 관련된 상담업무를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 서비스 분야 KS 인증제도란?
산업표준화법 제16조에 근거하여 국가가 규정한 한국산업규격(KS규격) 수준 이상의 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사업장에 국가가 그 품질을 보증하는 제도로서 콜센터 서비스에 대한 KS 인증은 2008년부터 시작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지원실
사이버고객부 최승규
02-3276-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