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소셜미디어와 연계한 새 홈페이지 개통, 온라인 소통 강화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은 11월 15일부터 미투데이(me2DAY), 트위터(twitter) 등 소셜미디어와 연계한 새 홈페이지 서비스를 개통하고 정책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특허청은 이미 올해 4월부터 ‘아여세’(아이디어로 여는 세상)라는 정책 블로그와 ‘상상Key움’ 이라는 미투데이 및 트위터를 개설하고 정책고객과의 온라인 소통을 추진해 오고 있다.

이번에 새로 개통되는 홈페이지는 특허청의 정책속보 및 뉴스를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동시에 서비스하게 된다. 따라서 일반국민은 특허청 미투데이 및 트위터(‘상상Key움’)에 접속하면 특허청의 최신 정책정보를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상상Key움’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본인의 트위터 등을 통해서도 최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한편, 특허청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 홈페이지 내용 중 다시 보고 싶은 정보는 본인의 미투데이나 트위터에 바로 저장해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외국인을 위한 영문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으며,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게 하고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지원하도록 개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홈페이지 내(內) 메뉴별 접근경로를 단순화하고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네이버(Naver), 다음(Daum) 등 포털 사이트에서도 특허청 홈페이지 정보가 검색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정보기획국
정보개발과 이인수
042-481-516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