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활동’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지난 11월14일 수원시청에서 저소득 소외계층 약500여명을 대상으로 안과, 내과, 이비인후과, 치과, 영상의학과, 가정의학과 등을 진료할 수 있는 최신형 진료버스 3대가 동원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

최첨단 의료장비와 최고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은 이날 수원시청에 모인 저소득 소외계층 서민 500여명에게 정성껏 무료 진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이날은 총 2천여만원의 진료비를 지원하였는데 그중에 3세 이○○은 선천성으로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는 질환을 앓고 있으나 수술비 부담 때문에 병원방문을 미뤄왔으나 이번 성금을 통해 진료와 치료를 받게 되었다.

또한, 수술비 지원을 받게된 김○○님은 “공단 임직원의 성금으로 마련된 기금으로 진료를 받게 되어 뭐라 감사드려야 할지 모르겠으며, 앞으로 건강보험이 얼마나 좋은 제도인지를 많은 분들에게 홍보를 하겠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공단 관계자는 “우리 공단은 다문화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작년 9월부터 지금까지 총 40여차례 의료봉사를 펼쳐왔으며 이러한 봉사활동은 내년에도 더욱 더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총무관리실 주용화
02-3270-90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