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광주시장, 투자유치 및 시장개척 위해 말레이시아·독일·영국·벨기에 방문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에 따르면, 강시장은 오는 15일부터 월 22일까지 광주시 주력산업인 광산업 분야의 시장개척 및 투자를 유치하고, 2015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FISU 집행위원회의에 참석, 홍보활동 등을 전개하기 위해 말레이시아 말라카, 독일 프랑크푸르트, 영국 에든버러,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한다.

이번 해외 첫 방문지인 말레이시아 말라카는 인구 80만의 말레이시아에서 2번째로 큰 도시로서 녹색성장 도시조성 프로젝트로 시가지 전체 LED 가로등 11만 6천여개 교체, 말라카 강 4.5km를 LED 경관조명 사업을 진행중에 있고, 앞으로 공공기관 LED 등 교체, 광고 등 교체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 있어 전체 4억달러 규모의 LED 시장개척을 통해 광주시의 주력산업이 진출 할 교두보를 확보하기 위해 우선 도시간 우호도시 교류협정 체결, LED 교체사업 시설 대상지를 둘러보고 사전 투자협의를 한다는 점에서 이번 방문의 의미가 매우 크다.

이어 독일 프랑크푸르트를 방문하여 독일 아이큐파워아게&아이큐파워아시아(주)와 물류시설 및 배터리 생산라인 증설 2억달러, 보고 싱가포르와 산업용 배터리 제조시설 700만달러, 케이지파워 말레이시아와 배터리 부품 등 사출금형 제조시설 500만달러 등 총 2억 1,200만 달러의 투자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뿐만아니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유럽연구소와 과학기술 교류 및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일 기업인을 대상으로 광주시 투자환경 설명회를 갖는다.

독일에 이어 세계적 문화유적 도시로 도시재생 모델 도시인 인구 48만명 영국의 에든버러시를 방문하여 조지 그럽(George Grubb) 시장을 접견, 앞으로 양국 도시가 문화예술, 경제,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교류를 활발히 전개하기로 했다.

마지막 방문지인 벨기에 브뤼셀을 방문, 11월 20일 FISU 집행위원회의에 참석하여 U-대회 준비사항 보고와 선택 경기종목으로 야구를 추가 제안하고 아울러 2014년 FISU 포럼 유치를 제안 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문화수도지원과
사무관 김준영
062-613-34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