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피렌체, 우호협력도시 협정 체결
이번 협정은 지난 12일 오후 피렌체 시청에서 9일부터 이탈리아 피렌체시에 출장중인 대전광역시 일행과 피렌체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박상덕 행정부시장과 피렌체시 다리오 나르델라(Dario Nardella) 부시장이 협정서에 각각 서명하였다.
이번 협정서에는 두 도시의 상호 우호협력의 정신으로 두 도시간의 문화, 예술에 대한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며 이를 통해 우호·친선관계를 발전시켜 나간다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문화·예술·관광·체육 분야 교류는 물론 경제 및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교류협력 기회를 창출하는데 공동 노력키로 합의했다.
이날 협정서 서명 후 박상덕 행정부시장은 피렌체시에 “양 도시 발전을 위해 문화예술분야는 물론 관광, 축제, 체육분야 등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에 피렌체시의 다리오 나르델라 부시장도 “한국의 과학기술도시인 대전과 교류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서로의 장점을 살려 두도시는 물론 양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국제교육담당관실
담당자 김낙운
042-600-2177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