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 개최
이번 행사는 일을 하고 싶어도 사회적인 편견과 제약 때문에 취업 관문이 좁은 장애인의 고용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채용계획을 갖고 있는 대기업 및 공공기관 및 기업을 유치했다.
‘2010 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에는 구인기업과의 현장면접 이외에도 장애인 보조 공학 기구 전시, 무료안마서비스(헬스키퍼), 이력서 대필 및 무료사진촬영, 장애인 출장까페 등의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행사장을 방문한 장애인 구직자에게 다양한 재활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주한 미군 교역처, (주)농수산홈쇼핑, (주)다이소아성산업 등 상시근로자 300인 이상 규모의 우수한 기업을 포함 총 42개 기업이 참가하여 250여명의 장애인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장애인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에스원과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씨피엘, 다성 등이 참가할 예정이고, (재)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연구원을 채용하기 위하여 참가한다.
아울러, 공공기관 채용정보관을 통해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에서 2011년에 추진하는‘장애인 공공일자리’사업의 참가신청을 안내할 계획이다.
한편, 부대행사로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주요 대상으로 방송하는 KBS3라디오 “강원래의 노래선물”이 현장에서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경기도 장애인 일자리 한마당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구직자는 도 및 시·군 일자리센터를 방문하면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등 고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장애인 고용촉진기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지사와 장애인 직업개발기관인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 하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일자리 찾기에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기도 내 장애인 구직자들에게 취업의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당일 이력서 등 면접시 제출할 구비서류를 구비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면 기업 인사담당자와 현장 면접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경기일자리센터
희망일자리담당
031-8008-86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