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0 경기국제관광전’ 최우수 홍보 운영상 수상
지난 11.11일부터 14일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외 관광인들의 축제인 ‘2010 제8회 경기국제관광전’에 시군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북관광협회 등과 공동 참가, ‘세계문화유산 양동·하회마을’, ‘겨울명산 트래킹 코스’, ‘겨울철 웰빙 맛 기행 먹을거리’,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해맞이 소원 여행의 최적지’ 등을 주제로 홍보관을 꾸미고 ‘전통 찻사발 만들기’, ‘경주 타워모형 이벤트 머신’, ‘오미자 시음 및 다트게임’ 등 다양한 홍보이벤트를 실시하는 한편, 과메기 시식, 영일만 친구 쌀 막걸리 마시기 등 다양한 시식행사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다른 참가기관을 압도하는 부스운영으로 많은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이번 수상은 타 시도에 비해 도와 시군이 상생하는 관광이 필요하다 라는 인식을 함께하고 관광전에 대규모로 참가 겨울철 관광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 마케팅을 펼친 것이 관람객들에게 집중조명 되었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북도의 최우수 홍보 운영상 수상과 함께 포항시와 경주세계 문화엑스포 등 경북의 9개 기관이 부스 운영상을 수상함으로써 다시찾는 관광 경북 및 매력적인 관광 상품을 만들기 위해 경북도와 시군이 협력 찬란한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다듬고 가꾸어 나갈 것이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를 계기로 관광관련 업계와 국내외 관광기자단, 여행작가, 국내외 방송사 등 대상으로 경북을 대표하고 경북만의 유일무이한 관광상품개발 및 차별화된 홍보전략으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나아가 다양한 테마와 스토리가 있는 관광 상품 및 현대적 감각 의 새로운 테마 관광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전방위 관광 마 케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체계적인 홍보로 찾아오는 관광경북 선진화를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문화관광체육국
관광마케팅사업단 최종귀
053-950-3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