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희망여행 2010 복지관광 가을철 특별행사’ 진행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하나투어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여행을 통해 소외 계층의 문화 복지 지원으로 기획되었다. 여행업 특성을 살려 다양한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소외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찾는 희망여행을 지원해 온 하나투어와 국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온 관광협회중앙회가 각자의 재능을 살려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 여행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관광 관련 대표 민관이 함께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희망여행에는 수도권을 비롯한 영남, 충청, 전라권 각 지역에서 200명의 한부모가정이 참여하여 모처럼 오붓한 한 때를 보냈다. 참가 가정들은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도 탑승하고 화려한 퍼레이드와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이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고 한강유람선에서 마술 공연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또한 평소에 접하기 힘든 오페라 체험과 난타, 탈춤, 방송댄스도 배우는 등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을 만끽했다.
여행에 참가한 한 부모는 “생활이 여의치 않아 주말에도 근무를 하다 보니 아이들과 같이 나들이 갈 기회가 한번도 없었다”며 “이번 여행을 통해 아이들에게 미안한 마음도 덜고 즐거운 추억도 쌓을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투어 권희석 대표이사 사장은 “올해 마지막 희망여행을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소외 가정들에게 문화 체험 여행을 선물할 수 있어 더 의미 있었다.”며 “향후 문화복지에 뜻이 있는 여러 기관들과 협력하여 더 많은 이웃들에게 희망여행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행으로 ‘하나되는 지구세상’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하나투어는 올해는 총 5차례에 걸쳐 소외 아동/청소년 및 노인, 저소득층 가정 등 총 25개 기관, 470명에게 아름다운 희망여행을 선사하였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팀
조일상 사원
02-2127-13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