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쉐어, 아이티에 무료급식·자립 위한 제빵소 설립 지원

서울--(뉴스와이어)--“꽈배기로 만드는 희망 아이티의 김탁구들”

월드쉐어는 함께하는 사랑밭, 사랑밭 새벽편지와 함께 뜻있는 현지교민들과 공동으로 아이티 현지에 제빵소를 설립하였다.

이번 설립은 기존의 무료급식 지원을 넘어 아이티 주민들에게 자립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 준다는 데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현재 아이티에서는 한국 NGO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제빵소가 3곳이 있으나, 세 곳 모두 무료급식을 위한 소규모의 지원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현지교민들의 요청과 적극적 참여로 제빵소 부지가 먼저 마련되었고 월드쉐어는 아이티 현지에 꽈배기를 만들 수 있는 제빵시설 설립과 아이티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빵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아이티에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꽈배기, 카스테라, 소보루 빵이 거의 없다. 튀긴음식과 단 음식을 선호하는 아이티 사람들에게 꽈배기는 인기상품이나 다름없다.

아이티 현지 담당자는 “지금 실업률이 높은 아이티는 물고기만 주기보다 잡는 법을 알려주어 자립을 도와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먼저 꽈배기를 만드는 제빵 기술을 전수해 주고, 동시에 실업자들에게 판매를 맡겨서 고용창출을 유도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

월드쉐어는 대지진 참사로 고통받는 아이티에 긴급구호팀(1, 2차)을 파견한데 이어 무료급식, 희망교실, 아동결연, 식수개선사업 등 활발한 구호활동과 중장기 재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25개 저개발 국가를 지원하고 있는 국제구호 NGO단체이다.

월드쉐어 개요
월드쉐어는 유엔 경제사회 이사회(UN ECOSOC) 특별협의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개발 NGO단체로서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아동그룹홈과 1:1 아동결연, 식수 개선사업,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쉐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share.or.kr

연락처

월드쉐어 홍보담당
김정태 간사
02-2683-9300
011-677-9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