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교육센터, 신입교사 ‘Basic Course 교사연수’ 실시

뉴스 제공
알코
2010-11-16 10:44
대구--(뉴스와이어)--레고교육센터 본사인 알코(대표 최계희, www.alcos.co.kr)는 레고교육센터 신입교사를 위한 ‘Basic Course 교사연수’를 15일부터 18일까지 본사 세미나실에서 실시한다.

15일 시작된 이번 연수는 첫 날 레고교육센터의 전 교육과정을 소개한 것을 시작으로 신입교사들이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기초과정과 소양교육으로 구성되는데 본 과정을 수료한 교사들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레고교육 베이직코스 수업을 진행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4세 이상 연령에 해당하는 놀이 과정에서부터 구성, 구조, 워크, 머신 등의 pre-school 과정을 비롯, 위두(WE DO), 과학 기술 등의 초등 저학년 과정, 최상위 과정인 NXT 과정 및 홈러닝과정에 대한 소개 등 레고교육센터 교육과정 전반에 걸친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버츄, 학부모상담기법과 함께 교육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업 운영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분임토의 형식으로 배워가는 시간도 가진다.

레고교육센터는 덴마크 레고사와 미국 M.I.T. 대학이 공동 연구, 개발에 의해 탄생한 과학, 수학, 기계 및 정보기술이 융합된 과학교육교구를 바탕으로 연령별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현재 전국 120여개 레고교육센터를 비롯 각종 문화센터, 유치원, 어린이집 및 각급 학교에 걸쳐 1000여명의 전임강사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철저한 교사연수를 바탕으로 전문화된 교사양성을 진행하고 있으며 무자격 교사에 의한 수업은 철저히 근절하고 있다.

레고교육 자격교사 조회는 레고교육센터 홈페이지(www.legoeducationcenter.co.kr) ‘우리동네 레고교육센터 찾기’에서 지역별 센터 목록을 통해 가능하며 각 기관에서는 본 홈페이지에 등록된 해당 자격교사에 의해 체계적인 레고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알코 교육관계자는 “작년 전국 레고교육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순 추천고객 지수(NPS)조사에서 학부모들이 교육시설을 결정할 때 최우선으로 꼽는 기준으로 교사의 우수성(75%)으로 나타났을 만큼 교사의 자질이 교육현장에서 중요하게 여겨지므로 기초교육에서 부터 철저히 진행하고자 하는 것이 알코의 의지다”며 “10여년 구축해온 교육 노하우를 이번 연수기간 동안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되었으며 좋겠다”고 밝혔다.

알코 개요
덴마크 레고사(LEGO System A/S)와 계약한 (주)알코(www.alcos.co.kr)는 전국에 120여 개 이상의 레고교육센터를 설립하여 한국 내에서 레고교육센터(LEGO Education Center)와 레고 홈러닝(LEGO Home Learning)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어린이/청소년 창의성 개발 교육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alcos.co.kr

연락처

알코 마케팅1팀
팀장 김진석
053-325-12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