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재능나눔 봉사활동 실시
지난 11월 13일(토)에는 중산동에 위치한 헤븐리 노인요양센터에서 ‘청소년 재능나눔 봉사활동’이 있었다. 고양예술고등학교 예사랑봉사단 22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여 악기연주(합주,앙상블), 성악, 시낭송, 현대무용 등 정성껏 준비한 공연을 무대 위에 올렸다.
어르신들을 부드러운 선율과 시원한 북소리에 박수와 함성을 아끼지 않았고 손자 같은 아이들의 공연을 재롱잔치 삼아 마냥 즐거워하셨다.
고양예고 예사랑봉사단 정서영 학생은 “봉사활동 할 때마다 너무 보람되고, 하고 나서는 매번 아쉬움이 남고 다음 기회에 더 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으며, 학부모들도 “아이들이 서는 무대를 큰 무대만 생각했는데 작은 무대에서 작은 것에서부터 배워가며 봉사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자라나는 모습들이 너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요양센터에 자원봉사자 관리를 담당하는 현태욱 사회복지사는 “거동이 불편해 바깥출입이 불가능한 어르신들에게 모처럼의 공연이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드린 것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큰 재능이 아니라도 자그마한 달란트라도 한번 더 고민하고 준비해서 봉사활동 하러 왔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2010사회복지공모사업에서 ‘놀아조!(놀라운토요일,아이들이만드는조은나눔세상!)’란 프로그램명으로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당선이 되어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문의: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www.gy1365.or.kr / 031-906-1365)
웹사이트: http://www.gy1365.or.kr
연락처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정렬
031-906-1365
010-5166-831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