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프레즌스를 포함한 폴리콤의 UC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린크(Lync) 서버 지원
폴리콤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은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서버와 연동 가능하면서도 HD 영상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대역폭을 최대 50% 줄이는 표준 기반의 영상 압축 기술 ‘H.264 하이 프로파일(High Profile)’ 기술로 주목 받고 있다. 폴리콤 HDX 텔레프레즌스 솔루션 외에도 폴리콤 RMX™ 컨퍼런스 플랫폼과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서버용 다자간 전화기 ‘폴리콤 CX 3000 IP 컨퍼런스 폰’ 및 폴리콤 CX 500, CX 600 UC 단말기가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서버와 연동된다.
폴리콤의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서버용 음성, 영상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효율적인 업무 협업을 하고 비용을 줄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고화질 음성,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단일 인증(single sign-on)과 달력 보기, 컬러 화면을 통한 통화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 할 뿐 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RTV (Real Time Video) 코덱과 연동하기 때문에, 고객은 다양한 업무 환경 속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고 총 소유비용(TCO)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다.
또한 폴리콤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UC 환경을 경험하고 업무의 생산성을 한층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폴리콤 UC 인텔리전트 코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지 서버(Edge Server)[1]를 활용해 방화벽을 횡단하기 때문에 조직 간의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한다. 그리고 일상 업무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음성, 영상, 텔레프레즌스, 데이터 협업 도구를 제공해 조직의 효율성과 경쟁력을 높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거딥 싱 폴(Gurdeep Singh Pall) 통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총괄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서버는 업무 생산성을 배가시키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혁신을 불어넣을 것이다” 고 하며 “폴리콤이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린크 서버용 음성, 영상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비즈니스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업무 환경에 연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폴리콤의 조셉 버튼(Joseph Burton) 최고 전략 및 기술 책임자(CSTO)는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제휴를 통해 포괄적이고 직관적이며 상호운영적인 엔드-투-엔드 UC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며,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표준 기반의 솔루션을 만들고자 한다. 이를 통해 폴리콤은 고객에게 접근성과 투자수익율을 모두 높이는 엔터프라이즈급의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콤은 2010년 8월 마이크로소프트와 다년간의 통합형 엔드-투-엔드 UC를 제공하고 고객 비즈니스 생산성을 개선하는 내용의 전략적 글로벌 합의를 체결했다. 본 합의를 통해 폴리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UC 부문 핵심 전략 글로벌 동맹 기업이 되었고 마이크로소프트와 표준 기반의 UC 솔루션을 개발,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폴리콤코리아 개요
폴리콤(Nasdaq: PLCM)은 폴리콤리얼프레즌스 플랫폼 (Polycom RealPresence Platform)을 통해 업계 표준 기반의 텔레프레즌스, 영상, 음성 분야 UC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다.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다양한 비즈니스, 모바일, 소셜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들과 호환된다. 현재 전세계 40만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서 폴리콤의 솔루션을 통해 사내 임직원, 파트너 및 고객들과 효율적인 의사 소통을 위해 언제 어디에서든지 가능한 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이점을 누리며 협업하고 있다. 폴리콤은 최상의 TCO와 확장성, 보안, on-premises, 호스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달하기 위해 폭넓은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폴리콤 홈페이지(www.polycom.co.kr), 트위터(@Polycom_kr), 페이스북, LinkedIn 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xwww.polycom-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