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원장, 친서민정책 지원 위해 제주도 현장 방문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0-11-18 13:3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NIA) 김성태 원장이 IT를 활용한 전통시장활성화와 u-도시생활폐기물관리서비스 사업 구축 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제주도를 방문했다.

김 원장은 11월 18일 제주도 서귀포 매일시장을 방문해 오는 12월 10일 완료되는 ‘선진전통시장 시범환경구축’ 사업의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주민들과의 대화를 통해 향후 대책을 논의했다.

‘선진전통시장 시범환경구축’ 사업은 대형할인점과 인터넷 쇼핑몰의 확장으로 고전하고 있는 전통시장에 첨단 IT를 활용하여 선진시장 수준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u-서비스 추진 과제이다.

김성태 원장은 “전통시장의 낙후된 이미지를 극복하고 활성화하려면 정부의 지원은 물론, IT 기반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김 원장은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자태그)를 기반으로 폐기물의 발생·수거·처리·관리기능을 통합하는 u-도시생활폐기물 서비스 사업 현장도 방문했다.

이를 계기로 전통시장과 도시생활폐기물의 IT 활용 표준모델을 마련하고 향후 관련 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또 친서민·생활 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인프라부
최대규 수석
02-2131-0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