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 대비 초등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초등글쓰기 비법’ 특강

부산--(뉴스와이어)--“초등에세이, 엄마가 직접 가르쳐 주세요”

부산대학교가 전국 처음으로 2011학년도 입학전형에 입학사정관제 전형의 평가요소로 에세이 평가를 실시했다. 또한 연세대학교는 2012학년도부터 내신과 수능을 배제한 ‘창의인재 전형’을 신설해 에세이 평가 등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대학입시를 비롯해 중·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논술위주의 글쓰기에서 벗어난, 자유로운 형식의 글쓰기인 에세이 작성이 주요 평가요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좋은 에세이는 오랜 기간 꾸준한 글쓰기를 통해 나오는 법. 발 빠른 초등자녀를 둔 어머니들은 글쓰기 교육을 배워 직접 자녀의 에세이 작성을 가르치고 있다.

초등에세이교육 전문가인 이승우 부원장(대남종로엠스쿨)은 전국의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대상으로 ‘찾아가는 초등글쓰기 비법’ 특강을 진행한다.

수강인원이 2명 이상(8명 이하)이면 전국 어디서든 신청가능하다. 4시간 강의에 수강료는 1인 25만원. 자세한 문의나 신청은 홈페이지(www.leeseungwoo.kr) 및 전화(052-256-7749)로 하면 된다.

이승우 부원장 “글쓰기 교육은 학원이나 학교에서의 단체 지도는 별 효과가 없다”며 “가장 좋은 방법은 어머니가 글쓰기 비법을 배워 직접 가르쳐서, 자녀가 초등학교 저학년 때부터 가족과 함께 글쓰기의 재미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승우 부원장은 전국을 돌면서 한 달에 20회 이상 학원, 학교 학부모 모임 등에서 ‘찾아가는 초등글쓰기 비법’을 강의하는 초등에세이교육 전문가로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 부원장은 대경대학 교수, 데일리안 기자 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수필집 ‘나랑 결혼해 줄래’가 있다. 현재 중소업체의 언론홍보를 무료로 대행해주면서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대남종로엠스쿨 부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eseungwoo.kr

연락처

글아놀자
이승우
010-9734-774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